중랑구리틀야구단 (선수반/취미주말반)

작성자 : 중랑리틀야구단    작성일시 : 작성일2019-10-20 22:07:57    조회 : 821회   

야구단 선수반이 되면

 

1.주5회 런닝.캐치볼 기본기 훈련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형성하게 됩니다.

 

2.팀원들과 팀 훈련 및 단체활동을 통한 사회성을 익히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예의범절을 배우게 됩니다.

 

3.이제는 공부도 열심히 중.고(야구학교)를 가도 공부 못하면 안되요 ㅠㅠ

 

궁금한점 

 

1.훈련과정 어떻게 되나요?

1)준비운동 = 운동을 시작하기전 스트레칭.체조 몸풀기를 통해 몸을 발달시킵니다.

 

2)캐치볼 = 감독님 코치님의 지도 하에 올바르게 공을 던지며 잡는 방법을 배우고 어깨를 단련시킵니다.

 

3)수비훈련 = 각 포지션(내야/외야)에 맞게 공을 잡는법과 던지는법 그리고 공을 잡기 위한 스텝 등

실전 야구에 필요한 기본기를 배웁니다..

 

4)타격훈련 = 스윙.빠른스윙.손목운동(덤벨).T배팅.느린볼배팅.기계머신(번트연습)

직구머신(기계) 변화구머신(기계) 번갈아가며 타격훈련을 실시하며 올바른 타격(스윙)을 배웁니다.

 

5)자체 청백전 = 각 포지션별 나누어 야구경기의 즐거움을 느끼며 실전에 필요한 전술등을 몸으로 익히게 됩니다.

 

6)마무리 운동 = 마무리 20m단거리5회 와 마무리 체조를 통해 훈련을 마무리 합니다.  

 

2.학과수업에 지장이 많지 않을까요?

야구훈련은 학교 수업을 모두 마친 후 진행됩니다.

그러므로 학과 수업 역시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되요~ *^^* 

 

취미(주말반은)

 

월 8회 훈련

주말 토.일 오전9시~11시까지 2시간훈련

훈련일정 체조.런닝.단거리.캐치볼.내야-외야 번갈아가면서 수비훈련 (50분~1시간)

나머지 시간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자체 청.백전으로 마무리를 합니다.

모든 기본자세와 야구룰은 코칭스텝이 알려주면서 합니다 *^^*

때로는 원정연습/원정연습경기를 갑니다. 

 

궁금하신점 언제든 연락주세요!!